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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gineering/C/C++

UDP Broadcast 서버/클라이언트

by Humaneer 2010. 5. 12.
브로드캐스트(Broadcast)와 관련된 모듈을 구현할 일이 있어 간만에 열혈강의 소켓 프로그래밍 책을 뒤졌다. 내용도 알차고 설명도 잘 되어있고, 실용적인 예제가 많은 좋은 책인 것 같다. 물론 IOCP나 Overapped IO같은 녀석들을 이용해 수백개 수천개의 클라이언트를 관리하는 서버 프로그래밍을 위해서는 좀더 심도 있는 책을 봐야겠지만, 뭐 기껏해야 20개 이내의 클라이언트가 연결될 서버에 거창한 테크닉따위는 필요없으니 .흐  그나저나 출판사가 바뀌었다. 예전엔 프리렉이었던 것 같은데.


TCP/IP 소켓 프로그래밍(2010)
카테고리 컴퓨터/IT
지은이 윤성우 (오렌지미디어, 2009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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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무튼 아래의 코드는 열혈강의 TCP/IP 소켓프로그래밍의 예제 + 인터넷에서 좀 알아본 코드를 합쳐서 살짝 수정한 것이다.
서버는 자기 자신의 IP와 서브넷 마스크를 통해 브로드캐스트할 IP를 정한 다음 정해진 포트로 브로드캐스팅을 하고 클라이언트는 별 것 없다. 포트를 바인딩해서 대기하는 것 말고는 없다. ㅎ